동해안 휴가지 추천 송지호해변공원 송지호국민관광지 주말여행

프로필

2021. 6. 12. 23:29

이웃추가

- 강원 고성 여행지에서 즉석으로 포스팅하고 있는 음성 입력 글쓰기입니다-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오늘 주말여행으로 강원도 고성으로 여행을 왔습니다. 오늘 일정은 1박2일 코스로 토요일날 새벽 일찍 출발해서 강원도 양양 고속 터미널을 타고 내린천 휴게소에 들러 아점으로 에너지 충전했습니다.

간식 사들고 곧장 달려 속초 방포항과 방포해수욕장에 들러서 시원한 동해바다와 조우하고 서핑을 하러 고성에 있는 송지호해변에 도착했습니다.

1. 송지호국민관광지

강원 고성군 죽왕면 오호리

자연 호수 송지호를 중심으로 송지호해수욕장과 간이포구, 오호리백사장 등을 포함하는 관광 단지

총 면적은 2.43㎢이다. 송지호는 바다와 연결된 담수호로 잉어나 붕어 등 민물고기와 도미와 전어가 많습니다.

주변에 송지호해변 공원과 송지호둘레길 그리고 송지호오토캠핑장도 있어요.

2. 송지호

강원 고성군 죽왕면 동해대로 6090

석호(潟湖)로, 1977년 국민관광지로 지정. 바다와 연이어 있어 도미 ·전어 등의 바닷물고기와 잉어 등의 민물고기가 함께 서식하며, 맑은 호수와 송림이 울창해요. 소나무숲 둘레길이 좋습니다.

3. 송지호해변공원

이곳 고성 송지해변에 도착하니 서핑 샵들이 상당히 많이 있어요. 저희는 라이클(아웃도어 레저용품 렌탈 전문) 제휴업체인 서프 그라운드에서 서핑 강습을 예약하고 직접 체험했어요. 마침 이곳은 민박과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해서 하룻밤 숙박해요.

전문 아웃도어 렌탈 대여 업체인 라이클을 통해서 예약하고 왔는데요. 자세한 소개는 다음에 다시 해 드릴게요.

오늘은 동해안 송지호해변에서 만날 수 있는 일몰과 야경 그리고 불꽃놀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곳에선 송지호 바닷가 끝에 있는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호텔을 배경으로 일몰을 볼 수가 있었는데요.

송지호 전망타워에서는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일몰이 아니라 산이 높아서 산봉우리로 넘어가니까 일몰을 볼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아쉬운 발걸음을 해서 다시 해변으로 왔는데요. 어머나 이곳에서 제대로 된 석양을 마주합니다.

동해안 휴가지답게 주말여행으로 관광객들이 상당했어요. 우리도 서울서 왔지만 전북에서도, 경기도에서도 동해바다를 찾네요.

사실 동해안에서 붉은 놀을 볼 수 있다는 것은 커다란 행운이기도 하고요. 우연한 기회에 일몰 명소를 찾을 수 있다는 것도 획기적인 발견인 것입니다.

오늘 강원도 고성에 동해안에서 맑은 바다와 푸른 하 늘을 마주하면서 파도에 하얀 포말이 유난히 높았어요, 가슴 속 시원하게 바다에 감동을 느꼈습니다.

며칠 전에는 서해바다에 대천 해수욕장을 다녀왔는데요 대천 해수욕장의 특징과 이곳 동해안의 특징인 송지해변에서의 일몰은 또 다른 감흥이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강원도 고성은 우리나라 최북단에 있다고 해도 될 것 같은데요. 그만큼서울에서 거리가 상당히 멀었습니다 오전 7시에 만난 일행들과 중간에 내린천 휴게소에서 식사하고 오는 중에 속초에 방포 해수욕장에 들려서 와서 도착한 시간이 열두시 였어요

송지효 해변 일몰 찍기 좋은 곳

동해안 일몰 명소

4.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호텔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심층수길 96

송지호 해변에서 일몰 사진 찍기 좋은 곳은 르네 블루 바이 워커힐 호텔 쪽이 보이는 바닷가에서 바라보면 이렇게 멋스러운 황금빛 노을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서해안 처럼 바다 너머로 지는 낙조는 아니지만 이렇게 붉은 노을을 바닷가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쉽지 않아요.

오늘 송지호해변에서 패들보트 타는 여성들이 바다 안에서 이 노을을 배경으로 멋진 인생 샷을 찍고 있더라구요.

우리는 바닷 속을 들어갈 수 없으니 이렇게 바다 최대한 가까이 들어가서 석양을 배경으로 실루엣 사진을 찍습니다.

오늘 서핑한 우리 일행인데요. 백사장에 서핑보드를 세워두고 호텔을 옆으로 두고 세워두고 송지호수 관망타워 쪽을 바라보며 두 팔을 번쩍 들어 올리니 노을을 품은 것 같습니다.

훗날 혹시 이쪽 강원도 고성의 해변을 찾는다면 송지호 해변을 비롯해서 가까운 많은 해수욕장이 있는데요 이런 식으로 또 일몰 사진을 찍게 되면 근사한 작품을 건질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어요.

이때 마침 바다에서 패들 보트를 타던 여성들이 섹시한 포즈로 인생샷을 촬영을 마치고 돌아왔더라고요.

서울에서 왔다는 아가씨들에 우리가 실루엣 사진을 찍는 것을 보고 잠깐 모델을 포즈를 취해 주셨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석양에 물들던 황혼 놓치고 어둠이 차츰 짙어지고 있었습니다.

이제 해는 졌지만 그래도 노을의 꼬리가 여운을 남기고 르네 블루 바이 워커힐 호텔 옆으로 섬 사이에 붉은 번짐을 선사하고 있네요

동해안에서 이러한 붉은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은 감동입니다.

시간이 얼마나 지났을까 주황빛 노을에서 보랏빛으로 바뀌며 점점 어둠이 짙어가는 시간입니다. 어디선가 불꽃놀이 폭죽을 터트리는 소리가 요란히 들리네요. 자리를 옮겨서 불꽃놀이를 구경하러 갑니다.

경기도 광주에서 왔다는 가족인데요. 아이를 위해서 엄마 아빠가 불꽃을 밝히면서 밤하늘에 화사하게 수를 놓습니다 엄마는 촬영하고 아빠는 열심히 불꽃을 터뜨리네요.

또 다른 쪽에서는 젊은이들이 불꽃축제를 벌이는데 이번 불꽃은 조그맣게 가족들이 터트린 불꽃과는 다른 모양이네요 불기둥을 일으키면서 하늘로 치솟고 있습니다.

오늘도 저는 여행지에서 길벗을 만나 길거리 캐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송지호해변공원에서가족 팀 친구팀 등 다섯 팀은 사진을 찍었는데요. 돌아가면 이분들에게 사진 전달해주는 게 아마 숙제가 될 것 같습니다.

동해안 푸른 물결 위에서 서핑 하는 모습 초보 서퍼들의 어설픈 서핑에도 즐거움이 넘치고 웃음이 넘쳤던 하루 입니다.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이 어딨을까요. 고성 바닷가를 찾은 오늘을 추억하며 떠올리면서 또 한 번 웃음을 선사하겠죠. 그분들의 고성에서의 추억을 고스란히 전달할 수 있는 사진을 찍어 드린 것에 의미를 부여해 봅니다.

5. 서프그라운드

강원 고성군 죽왕면 오호1길 19

서핑강습. 게스트하우스. 민박. 카페 운영

ㅡ라이클 제휴업체 ㅡ

지금 서프그라운드 서핑샵에서 시원한 아이스 커피와 바닷가에서 들리는 불꽃놀이 폭죽 터지는 소리 들으며 오늘의 소개를 마칩니다.

동해안 여름 휴가지를 찾는다면 호미가 주말 여행으로 찾은 송지호국민관광단지를 추천해요.

내일 아침에는 동해의 일출을 기대해봅니다. 새벽 5시에는 일어나야해요. 주변 송지호일대를 산책 할거에요,

집에 돌아가서 영상 제대로 편집해서 추가할게요. 실시간 포스팅이라 오타 있을 수있어요. 이쪽 송지호 캠핑 야영장 텐풍도 찍어야하는데 다리 아파요. ㅋ

그럼 내일을 위해 쉬러 가요,

동해안 휴가지 추천 송지호해변 송지호국민관광지 주말여행

#동해안 #휴가지추천 #동해안휴가지 #동해안주말여행 #송지호해변공원 #송지호국민관광지 #송지호해변 #송지호둘레길 #송지호전망타워 #르네블루바이워커힐 #서프그라운드 #고성서핑 #강원서핑

호미숙
호미숙 국내여행

취재 의뢰:010-5237-4196 (현)호미스튜디오대표(여행기자단), (전)파워블로거협동조합이사 감동있는 삶, 집중취재 인터뷰(개인.업체) 성심을 다한 포스팅(사진,영상,자전거여행,여행)